“진주 경제 회복에 총력 다한다”
“진주 경제 회복에 총력 다한다”
강민국 의원, 진주 코로나19 극복 위한 금융 지원 간담회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1.03.29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민국 국회의원실
사진제공=강민국 국회의원실

강민국 국회의원(국민의힘·진주시 을·정무위원회)이 지난 26일 진주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소상공인 및 저소득 가구를 위해 금융 지원 정책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강민국 국회의원 지역 사무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강민국 국회의원을 비롯해 반기정 신용보증기금 진주지점장, 박상규 기업은행 진주지점장, 이한열 기업은행 진주상평 지점장, 정대인 농협중앙회 진주시 지부장이 참석해 긴급대출·상환유예 등 진주 시민의 생존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들이 논의됐다.

강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보증공급 확대 ▲초저금리 대출 긴급 지원 및 이자 상환 유예 ▲진주지역 농업인을 위한 지원사업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주문했다.

이에 기업은행은 “금리 인하, 원금상환유예, 유예이자 분할납부 등 중소기업 연착륙 지원책과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 실시하겠다”라며 “관계기관 협업을 강화해 대출이 적시에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농협도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만기 연장·상환유예 및 전용 대출 프로그램을 중점지원하고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도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신용보증기금 진주지점 “피해기업의 지원을 위해 특화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공급하겠다”라며 “지난해 확대된 5400억 원의 보증총량을 올해에도 유지하겠다”라고 말했다.

강 의원은 “최근 진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서민들의 경제적 고통이 가중되고 있어 긴급하게 금융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진주 시민의 재기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금융기관이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