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미술관 재개관…사전예약 후 관람 가능
경남도립미술관 재개관…사전예약 후 관람 가능
지난 2월 26일 휴관 후 76일 만에 재개관, 관람객 맞이 준비 끝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11일부터 예약 가능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1시간 별로 30명 관람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5.1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미술관 사전예약 운영 안내. (사진제공=경남도립미술관)
경남도립미술관 사전예약 운영 안내. (사진제공=경남도립미술관)

경남도립미술관(관장 김종원, 이하 도립미술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생활 속 거리 두기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재개관 된다.

11일 도립미술관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6일 휴관한 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생활 속 거리 두기 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오는 12일 재개관한다.

도립미술관은 코로나19 대응에 긴장감을 늦추지 않기 위해 재개관 후에도 엄격한 방역을 시행하며, 사전 예약한 인원만 제한적으로 관람을 허용할 계획이다.

전시 관람을 원하는 도민은 도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한 후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미술관을 방문할 수 있다. 관람 예약은 11일부터, 관람은 12일부터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도립미술관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1시간 별로 30명까지 예약을 받을 예정이며, 단체관람 예약은 받지 않는다. 관람객은 관람 전 발열 검사를 받아야 하며, 미술관은 관람객에게 손소독제 사용, 관람동선 준수 등 미술관의 방역 지침에 따르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도립미술관은 당분간 전시 관람 외에 교육 및 문화행사 등 미술관 현장 프로그램은 자제하고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도민과 소통한다.

추후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자화상(自畵像)Ⅱ-나를 보다’ 전과 연계한 학술세미나와 관장과 함께하는 ‘전시 함께 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 ‘새로운 시의 시대’ 전은 내달 14일, ‘자화상(自畵像)Ⅱ-나를 보다’전은 올해 9월 16일까지 연장 운영해 관람객이 여유를 가지고 미술관을 찾아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