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사업 무료 운영
진주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사업 무료 운영
코로나19로 잠정 중단…추후 다시 재개 계획
  • 이광윤 기자
  • 승인 2020.02.1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체육회는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연중 무료로 시행한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체육회는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연중 무료로 시행한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체육회는 생활체육 서비스인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을 연중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사업은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체육활동 지원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진주시에서 후원하고 진주시체육회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 및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체육활동에 흥미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지도자를 파견해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현재 진주시체육회에 소속된 생활체육지도자 12명(일반 7, 어르신전담 5)은 공공체육시설, 복지시설, 학교, 경로당 등을 찾아가 배드민턴, 탁구, 생활체조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도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70여 개소에서 6000여 회의 강습을 진행했고, 회차별 수업에 참여한 총인원은 총 10만 명이 넘는다.

김택세 진주시체육회장은 “생활체육지도자의 도움을 희망하는 진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일정 여건(인원, 장소)을 갖추고 진주시체육회에 생활체육지도자의 파견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진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연령과 계층 그리고 성별에 구애없이 누구나 체육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이 넘치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생활체육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은 현재 코로나19와 관련해 현재 잠정 중단된 상태로 추이를 살펴 다시 재개할 계획이며 생활체육지도자의 배치를 원하는 시민과 단체는 진주시체육회 생활체육팀(055-741-2395)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