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인준 예비후보 “합리적이고 건강한 정치 실현할 것”
어인준 예비후보 “합리적이고 건강한 정치 실현할 것”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2.0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어인준 (현)대한한의사협회 지방소멸 저출산 대책 특별위원장(41)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진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어 예비후보는 6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합리적이고 건강한 정치 실현할 것”이라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국회의원 임기 동안 건강한 정치 실현을 약속한다”며 “시민들과 소통을 위해 공개할 수 있는 대부분의 국회 일정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공개하고 세비의 반액 이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기부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어 예비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인한 우주항공 분야의 인재 확보를 위한 우주항공 영재고등학교 유치, ◇우주 항공 특화 기업 및 대기업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구증대, ◇수곡, 대평면 일대 스마트농업 클러스터 단지 구축, ◇고속도로와 가까운 가호동, 문산, 금곡면 일원에 대형 농수산 물류 유통단지 유치, ◇신안, 평거, 판문동을 기점으로 천혜의 자원 진양호 대규모 관광 지구 구축, ◇충무공동 제2 혁신도시 부흥 프로젝트 등을 발표했다.

어 예비후보는 경남과학고등학교 출신으로 경희대 한의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대한한의사협회 지방소멸저출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진주청년회의소 회장, 창원지검 진주지청 의료자문위원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