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외국인 유학생의 날 ‘어울림 한마당’ 행사
경상국립대, 외국인 유학생의 날 ‘어울림 한마당’ 행사
상호 소통·친화력 향상·유학생활 격려·자긍심 고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1.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상국립대학교
사진제공=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 이하 경상국립대) 대외협력처(연구부총장 김곤섭)는 17일 가좌캠퍼스 국제어학원 파이어니어 오디토리엄에서 2023년 외국인 유학생의 날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의 상호 소통력과 친화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유학 생활을 격려하고 경상국립대에 대한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경상국립대는 유학생의 날 행사를 해마다 연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유학생회가 재출범한 뒤 맞는 2번째 행사로 올해 회장은 아흐마드 리아즈 학생(파키스탄, 공과대학 응용생명과학부, 수료생)이 맡고 있다. 지난해에는 196명의 학생이 참석해 매우 성황리에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 유학생 도우미(GNU Buddy), 외국 문화에 관심 있는 교직원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대외협력부처장 인사 말씀, 외국인 유학생회 활동 준비 영상, 기념촬영, 국가별 문화소개 및 장기자랑, 미니게임, 심사 및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국가별 문화자랑에서는 모두 20개 팀이 각국의 문화를 동료 유학생들에게 선보였다.

경상국립대 대외협력처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경상국립대에 대한 자긍심을 드높이고 유학생과 한국인 학생 사이의 이해 및 유대 관계가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힌퍈 경상국립대는 현재 33개국 443명의 유학생이 재학 중이며 외국인 유학생의 유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유학생의 날, 체육대회, 유학생회 지원, 한국 문화체험 활동,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