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중학교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개최
진주교육청, 중학교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개최
에듀테크 수업 도구 활용 사례 공유·실습 진행…진로직업체험 지원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18일 KB인재니움사천에서 중학교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아이톡톡-아이북 등 에듀테크 활용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진주를 포함한 사천, 함양,하동, 합천, 산청, 거창 지역의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와 서부권 7개 지역의 교육지원과장, 장학사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범직 양산중학교 교사와 보조강사 2명이 ‘에듀테크 활용 진로교육 활성화’란 주제로 노트북을 활용한 실습형으로 아이톡톡 연계 에듀테크 수업도구 활용 사례를 안내 후 온라인 플랫폼 활용 수업자료 제작 실습과 아이톡톡 연계 에듀테크 수업자료 제작 실습 등이 있다.

또한 진로교육의 한 분야인 요리를 예술로 즐기는 ‘푸드 카빙’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직접 요리를 만들면서 창의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진로직업프로그램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에듀테크 활용 진로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실제 직업 분야에서의 경험을 통해 진로 선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더 나은 진로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안형준 진주교육청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최신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한 다양한 진로교육 방법과 노하우를 얻어 학생들에게 더 나은 진로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진주교육청은 학생들의 삶을 성장시키는 진로교육을 위해 교사들의 진로교육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