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고교학생회장단 리더십 연수 실시
경남고교학생회장단 리더십 연수 실시
경남교육청, 학생회장 200여 명 대상…지역 협의체 구성·학생 자치 역량 강화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1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상남도교육청
사진제공=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이하 경남교육청)은 지난 10일 그랜드 머큐어 엠배서더 창원 호텔에서 도내 모든 고등학교 학생회장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경남고교학생회장단 리더십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남교육청이 개발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도내 고등학교 학생회장단이 한자리에서 만나 소통하며 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학생용 스마트단말기인 아이북을 비롯한 도구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날 이필우 교육인권경영센터 센터장이 학생 자치 및 인권에 관한 특강을 했고 이어 장정옥 선거연수원 교수가 유권자 교육 및 학생 정치활동에 관한 강의를 했다. 또 경남학생퍼실리테이션연구회의 지원으로 실질적인 토론과 안건 수립에 관한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도 열렸다.

특히 지역학생의회 운영을 주관하는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와 단위 학교에서 직접적으로 학생 자치 활동을 수행하는 교사들은 생생한 현장의 사례를 나눴다.

송호찬 경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의회에서 심의·의결한 안건을 업무 담당 부서에서 검토 및 이행의견서를 작성해 누리집에서 공유할 것”이라며 “학생 리더십 역량 강화에 자치활동의 성패가 달린 만큼 학생 자치 및 리더십 역량 강화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