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행사 실시
진주교육청,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행사 실시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어린이날 101주년, 진주소년회 103주년 기념 행사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0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4일,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진주교육청 직원들과 함께 남강초등학교에서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 어린이날 101주년, 진주소년회 103주년을 기념하는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는 형평운동 100주년을 맞는 해로, 진주의 또 다른 대표적 사회운동인 진주소년운동과 함께 사회적 약자에 대한 존중과 배려라는 진주 정신을 계승하고 실천하고기 위해 어린이날 행사를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진주교육청, 남강초등학교, 진주문화사랑모임이 함께 힘을 모아 진주소년운동, 형평운동 역사자료 순회 전시와 더불어 어린이 존중 스티커 붙이기, 어린이날 기념품 증정 등의 활동으로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남강초등학교 3학년 학생은 “과거 사진을 보면서 형평운동이나 소년운동이 진주에서 처음 시작된 것을 알게 됐다”면서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오늘 받은 기념품을 잘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얼마 전 형평운동 100주년 기념식이 있었고 진주 학생 형평공모전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높은 인권 의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아동 인권뿐만 아니라 소외되고 차별받는 모든 영역에서 의미 있는 진전이 있기를 바라고 학교와 교육이 그 중심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