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졸업기업 경남도지사 표창 수상
경상국립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졸업기업 경남도지사 표창 수상
㈜아아피캠프와 빅스스프링트리…(사)경남ICT협회 정기이사회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1.3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석욱민 ㈜아이피캠프 대표이사, 서정호 빅스스프링트리 대표
사진 왼쪽부터 석욱민 ㈜아이피캠프 대표이사, 서정호 빅스스프링트리 대표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 이하 경상국립대) 창업지원단(단장 정재우 환경공학과 교수, 창업보육센터장 신용욱 항노화신소재과학과 교수) 입주기업인 석욱민 ㈜아이피캠프 대표이사와 졸업기업인 서정호 빅스스프링트리 대표가 지난 26일 경남교육청에서 진행된 (사)경남ICT협회 정기이사회에서 경상남도 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석욱민 대표이사와 서정호 대표는 지능 정보화 발전에 기여하고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아이피캠프는 이노비즈(INNO-BIZ) 기업 인증을 기반으로 한 영상 감시 시스템 전문 회사이다. 주력기술인 차량번호 인식 기술과 AI(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객체 검출 및 다중 추적 기술로 지능형 CCTV와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차량번호 및 차량 인식기, 주차관제시스템, 스마트 장애인 주차관리시스템 등을 개발했다.

㈜아이피캠프는 현재 장애인 주차구역 관련 특허 6건, 다수의 영상 인식 관련 인증 및 조달 MAS 등록과 혁신 시제품 인증을 획득하했다.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고용 또한 임직원을 포함해 9명을 유지하고, 매년 1명 이상의 임직원을 고용할 계획이다.

석욱민 ㈜아이피캠프의 대표이사는 “장애를 가진 시민, 어린이,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안전한 사회 만들기와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빅스스프링트리는 AR(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하는 정비시뮬레이션 및 교육 시스템과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훈련 및 교육 시스템 개발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현재 경남VR/AR제작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의료기기 업종전환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지원 사업, 3D산단 디지털플랫폼 구축사업을 진행하며 기술력을 높이고 관련 특허와 소프트웨어 저작권 등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현재 15명을 고용하고 있고 매출은 매년 20~30% 증가하는 등 지역 기반의 우수한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된다.

신용욱 창업보육센터 센터장은 “입주기업과 졸업기업이 지능 정보화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동시에 수상해 기쁨도 더 크다”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우수 기업이 탄생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