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예비후보, 무소속 공식 출마 선언
이창희 예비후보, 무소속 공식 출마 선언
“공천 승복할 수 없어 잠시 당 떠난다”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3.2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이창희 예비후보(전 경남 진주시장)가 미래통합당 탈당과 함께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25일 오전 진주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주는 아무나 공천해도 당선될 수 있다는 안일한 생각으로 공천한다면 진주정신, 진주의 자존심을 너무나 크게 훼손하는 것"이라며 “여론조사가 순서대로 되지 않는 등 공천이 제대로 되지 않아 잠시 당을 떠난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통합당의 공천결과에 반발해 재심을 신청하거나 공천 탈락자가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는 후보가 늘어나자 황교안 당 대표가 일부 지역의 공천이 잘못됐다고 인정하면서 공관위에 공천 재검토를 요구했고 공관위 위원장이 사퇴를 하고 일부 탈락자를 구제해 경선에 참여시키는 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진주을 공천을 위한 중앙당 여론조사 결과 상위순번은 배제하고 하위순번을 경선에 참여시킴으로써 공천 재심을 요구했다”며 “이후 공관위에서는 아무런 해명도 없이 기각 결정을 결정, 이에 승복할 수 없어 무소속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가장 경쟁력 있는 사람을 고의로 배제하고 오히려 상대당 후보를 유리하게 만드는 막장 공천은 진주시민 여러분들이 준엄하게 심판할 것이라 믿는다"며 "이번에 꼭 승리해 다시 당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꼭 승리해 진주발전과 진주경제 살리기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