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시민과 데이트 시간 가져
조규일 진주시장, 시민과 데이트 시간 가져
23일 중앙시장 비단길 청년몰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과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위한 의견 교환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9.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조규일 진주시장은 23일 진주중앙시장 내 비단길 청년몰에서 제7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으로 활동 중인 시민 10여명을 만나 15번째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초 행정안전부가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제7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대표 정지윤)은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해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정책현장 참여와 모니터링 활동,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활동 등을 수행한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이날 데이트는 시민 행복증진을 위해 선발된 참여단답게 남강 고수부지 활성화 방안, 매년 무료분양 중인 시민텃밭의 효율적 관리 문제, 공공기관 우수인력 재능기부 유도, 새뜰마을사업의 주민의견 반영 문제 등 진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시민들의 행복은 돈이 많이 드는 거창한 정책에만 있지 않다며 일상 속 작은 것만 변화시켜도 실질적인 생활개선을 크게 체감할 수 있다”면서 “진주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이 사소한 불편에 대한 관심과 문제의식, 그리고 창의적인 제안으로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만드는데 많은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제7기 진주시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주부, 대학생, 회사원, 퇴직공무원 그리고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로 구성, 19명의 참여단이 지난 3월 출범하여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