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박물관, 우리는 한가위 박물관 탐험대행사 개최
진주박물관, 우리는 한가위 박물관 탐험대행사 개최
한가위 전통놀이·박물관 탐험 1석 2조 미션행사 진행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9.0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가위 문화행사 홍보물.
2019 한가위 문화행사 홍보물.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 이하 박물관)은 오는 2019년 한가위를 맞이해 오는 12일·14일·15일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일원에서 우리는 한가위 박물관 탐험대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가위 행사는 명절 전통놀이와 박물관을 탐험할 수 있는 1석 2조 미션행사로 준비했다. 첫 번째 미션은 ▲열두달우리떡 ▲내얼굴 전통놀이 액자꾸미기 ▲전통무늬지갑만들기 ▲신나는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행사장에 비치된 스탬프를 스탬프북에 모두 찍어 완성하면 된다. 두 번째 미션은 스탬프북에 있는 진주박물관에 관한 퀴즈의 정답을 모두 풀면 된다. 첫 번째 미션 완료 시 전통놀이세트를 두 번째 미션 완료 시 박물관 여권케이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스탬프북은 안내부스에서 받을 수 있다.

국립진주박물관 관계자는 “SNS 인증샷 후기를 남기는 관람객과 한복을 입은 관람객에게도 선물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로 명절 전통과 박물관을 동시에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아이들이 탐험하듯 박물관 일대를 체험하며 성취감도 동시가 갖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당일 체험물품이 소진되면 종료될 수 있으며, 오는 13일 추석당일은 휴관으로 운영하지 않으나 박물관 앞마당에서 민속놀이는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획운영과(☎055-740-061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