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민미디어센터, 단편영화 순회 상영전 참여단체 모집
진주시민미디어센터, 단편영화 순회 상영전 참여단체 모집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9.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영 영화 스틸컷 이미지 6장-왼쪽 상단부터 경화, 그 여름 핫도그, 김밥, 다정함의 세계, 플레이볼, 현서 영화 스틸 컷 (사진제공=진주시민미디어센터)
왼쪽 상단부터 경화, 그 여름 핫도그, 김밥, 다정함의 세계, 플레이볼, 현서 등 상영영화 스틸 컷 (사진제공=진주시민미디어센터)

진주시민미디어센터(대표 성중곤)는 경남 단편영화 순회 상영전에 참여 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신청 조건은 상영할 공간이 있는 15인 이상의 학교, 단체 및 기관이며 영화 상영을 위해 필요한 장비와 인력, 상영작이 지원된다. 날짜와 상영 영화는 선정된 단체와 협의해 진행한다.

경남 단편영화 순회 상영전은 2019년 영화 진흥 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지역 영화 네트워크 구축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 사업이다. 희망하는 단체를 방문해 지역에서 제작된 단편영화 상영을 통해 평소 단편영화를 접하기 힘들었던 지역 관객들에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영화 문화 향유권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단편영화 순회 상영회에서 상영하는 주요 상영작으로는 ‘플레이 볼’ (박재현), ‘다정함의 세계’ (이상진), ‘그 여름 핫도그’ (박보현) 등이 있다.

상영 영화 6개 세부내용

상영전마다 3편의 단편영화를 상영한다. 영화 상영을 마치고 난 뒤에는 감독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영화에 대한 뒷이야기와 Q/A 시간으로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단편영화에 대한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 ‘현서’의 이승아 감독은 “이번 경남 단편영화 순회 상영전을 통해 많은 지역 관객에게 영화를 상영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에서 영화를 찍고 있는 감독으로서 앞으로 더 다양한 지역에서 많은 관객을 만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2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진주시민미디어센터(055-748-7306)에서 신청을 받는다. 모두 5곳의 단체를 모집하고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문의는 진주시민미디어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