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활동·토요가족체험마당 행사 열려
청소년 문화활동·토요가족체험마당 행사 열려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9.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지난 31일 오후 2시 중앙지하도상가 중앙광장 일대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과 토요가족체험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들의 댄스, 노래, 밴드 공연과 함께 가죽공예, 드론체험 등 11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주말을 맞아 지하상가를 찾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특히 독도는 우리 땅 노래에 맞춰 진행된 청소년들의 플래쉬몹이 주목을 받은 가운데 같은 장소에서 두 행사가 함께 열려 많은 청소년과 일반시민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은 지역연계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의 장을 만들고 건전한 동아리 활동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주로 진주시내 중심가에서 1년에 3회 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7월 지하상가에서 1회차 공연을 실시해 호응도가 높아 다시 찾게 됐다.

또한, 토요가족체험마당은 다양한 창작․문화 활동 체험을 통해 자기계발의 기회를 얻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 여가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소년수련관(055-749-5453)으로 문의하거나 인터넷홈페이지(http://youth.jinju.g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