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민미디어센터, ‘씨네필을 위한 시면 영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진주시민미디어센터, ‘씨네필을 위한 시면 영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8.2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네필을 위한 시민 영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웹자보 1장
‘씨네필을 위한 시민 영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웹자보

영화 교육의 불모지 진주에서 모처럼 수준 높은 영화아카데미가 개최된다.

진주시민미디어센터는 영화진흥위원회 주최하고 진주시민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씨네필을 위한 시민 영화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평소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교육을 통해 상대적으로 미진한 지역 영화 인문학 강의에 새로운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는 총 6회 차로 구성되며 강성한 부산대학교 영화연구소 전임연구원과 박지연 부산 평화영화제 프로그래머가 진행한다.

김민재 진주시민미디어센터 사업담당자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영화 아카데미가 진주에서 열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평소 영화에 관심이 있었던 많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낯선 제목의 강의이기는 하지만 그동안 우리가 보던 상업영화들을 예시로 들어 어렵지 않고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접수는 내달 2일부터 11일까지 진주시민미디어센터 ‘씨네필을 위한 시민 영화 아카데미‘는 내달 24일부터 오는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진주시민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영화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내달 2일부터 11일까지 진주시민미디어센터 이메일 (contact@jjmedia.or.k)r로 이름과 연락처, 참여 이유를 기재하여 신청하면 된다.

총 수강생은 20명이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진주시민미디어센터(055-748-7306)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