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경남도,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개최
사천시·경남도,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 개최
생생한 기업현장의 애로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 가져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8.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경상남도와 함께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해소하기 위한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을 22일 사남농공단지협의회 회의실에서 개최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는 경상남도 및 사천시 관계공무원이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업인들로부터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규제개선 등 생생한 소리를 직접 청취한 후 해소대책 및 상생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사천시 산단관리팀장의 참석자 소개에 이어 조현옥 경상남도 경제기업정책과장 주재로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유관기관으로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지방병무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식재산센터 등에서 참석했고 기업인으로는 사남농공단지협의회 대표(협의회장 차덕부)등 20명이 참석해 현장에서 기업인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주요 사항으로는 ▲탄력적 근로시간제 확대 ▲이중주차문제 해소방안 강구 ▲퍼걸러 교체 및 주차장 재포장 요구 ▲LED가로등 교체사업 건의하는 내용 등이 있었다.

한편 사천시는 이번 간담회 건의사항에 대해 경상남도 및 관련 기관과 협의해 빠른 시일 내 해결 방안을 찾기로 했으며, 기업애로 해소와 규제개혁을 위한 현장방문 간담회는 계속적으로 운영하여 산업현장에서 느끼는 기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