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치매 위험 조기발견 가능한 무료 뇌파 검사 실시
사천시, 치매 위험 조기발견 가능한 무료 뇌파 검사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8.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치매안심센터는 사천형 브레인케어사업의 일환으로 만55세 이상 사천시민을 대상으로 간단한 밴드형 뇌파 측정만으로 치매 위험군을 조기에 선별할 수 있는 검사를 지난 12일부터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사천형 브레인케어사업은 민선 7기 공약사업 치매예방 안심행복사업으로 ㈜인체항노화표준연구원과 협약하여 치매조기예측기술을 사천시치매예방사업에 도입, 참여자의 뇌파를 분석해 10년에서 15년 후에 치매가 발병할 가능성을 미리 예측하여 운동 및 식생활 개선, 인지강화훈련 등으로 사천시민의 치매를 미리 예방·관리 하고자하는 사업이다.

뇌파를 통한 치매조기예측검사는 간단한 비침습적 부착식 밴드형 검사로 치매선별검사(MMSE-DS)의 단점인 반복학습 효과를 보완해 치매 위험을 선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검사는 사천시치매안심센터 1층 브레인케어실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검사에 참여가 가능한 대상자는 만 55세 이상 사천시민으로 검사항목은 ▲뇌파분석에 따른 치매조기예측검사 ▲뇌신경망 고유리듬 분석 및 부정맥검사 ▲치매조기 선별검사를 병행한다.

뇌파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30여분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천시민은 사천시치매안심센터(☎ 831-5860~587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