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도 알아주는 전지훈련 최적지 진주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전지훈련 최적지 진주
중국·미국 펜싱 전지훈련팀 방문
  • 이광윤 기자
  • 승인 2019.07.2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중국 펜싱 실업팀(안휘성 대표팀)과 미국 LA펜싱클럽(에페)팀이 전지훈련을 위해 진주시를 방문했다.

조희제 감독이 이끄는 중국 안휘성 대표팀은 선수 및 임원 16명이 일주일간의 일정으로, 김원진감독의 미국 LA 펜싱클럽 8명은 동경올림픽 미국선발전 대비 전지훈련을 위해 2주일간의 일정으로 진주시를 방문했다.

조 감독은 진주중앙중과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한 진주출신 대표 펜싱인으로,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펜싱 에페 개인전 역전승으로 한국의 기개를 전 세계에 떨쳤던 진주출신 박상영선수를 코치로 지도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에 함께 진주시를 방문한 미국 펜싱팀 김감독과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0년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국가대표팀 선수와 코치로 만나 돈독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조 감독은 “작년엔 미국 펜싱팀만 진주시에서 훈련하고, 함께하지 못해 고향생각이 더 간절했다”며 “올해는 중국 안휘성 대표팀과 함께 고향 진주에서 훈련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현재 두 팀은 한국국제대의 펜싱팀과 연계훈련을 진행 중이며 세계적인 펜싱팀과의 훈련을 위해 울산중앙여고팀(감독 이승림)에서도 전지훈련을 함께 하고 있다.

진주시와 진주시체육회 관계자는 훈련장을 방문해 “전지훈련차 진주시를 찾아 주신 것에 대해 환영한다”며 “선수단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 이용 등 훈련기간 중 필요한 사항에 대해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으로 다시 찾고 싶은 든든한 베이스캠프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전지훈련유치사업을 위해 숙박비 지원, 방문격려, 지도자간담회, 관광지 입장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진주시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