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진다 싶을 땐 ‘지리산 산청 하수오샴푸’
빠진다 싶을 땐 ‘지리산 산청 하수오샴푸’
15일 공영홈쇼핑 아임쇼핑서 생방송 판매
인체적용시험 완료…탈모증상완화 기능성
  • 양우석 기자
  • 승인 2019.07.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산청군청
사진제공=산청군청

산청군에서 생산된 지리산 산청 하수오샴푸가 오는 15일 TV공영홈쇼핑(아임쇼핑)에 방송된다.

12일 군에 따르면 지역기업인 참들애바이오푸드영농조합(대표자 화경판)의 지리산 산청 하수오샴푸(이하 하수오샴푸)가 15일 낮 12시4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50분간 전국에 생방송으로 판매된다.

사진제공=산청군청
사진제공=산청군청

하수오샴푸는 경남도의 2019 지역우수농식품 TV홈쇼핑 지원사업에 선정돼 공영홈쇼핑에 방송하게 됐다.

400g 5병과 6ml 파우치 6개로 구성돼 택배비 포함 4만9900원에 판매된다.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 의하면 하수오는 흰머리를 검게 하고 피부의 가려움증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참들애바이오푸드영농조합에 따르면 하수오샴푸는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고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하수오 뿌리추출물 43%, 99% 자연유래성분,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사용으로 두피를 케어해 주고 모발건강에 도움을 준다. 모발에 해로운 12가지 피부자극 성분을 넣지 않았으며 피부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사진제공=산청군청
사진제공=산청군청

무파라벤6종, 무 P-하이드록시벤조익애씨드, 무 MIT, 무 CMIT, 무인공색소, 무인공향료, 무실리콘 12가지 무첨가 샴푸다.

참들애영농조합 관계자는 “모발에 윤기가 없는분, 탈모 때문에 고민이신분, 두피가 민감해 가려우신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샴푸를 찿는분들이 사용하면 좋다”고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영홈쇼핑 판매 방송을 적극 추진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들애바이오푸드는 청정 산청지역 양질의 토양에서 하수오를 제초제를 치지 않고 무농약으로 재배하고 있다. 하수오샴푸, 하수오가루등 하수오 제품을 생산하며 위생적인 HACCP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액상차 등 가공식품으로 위탁가공해 농가 소득증대에 함께 하고 있는 지역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