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진주신문배 전국풋살대회 성료
제3회 진주신문배 전국풋살대회 성료
풋살동호인 600여 명이 참가
우승 진주로어팀, 준우승 Play24 FC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7.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진주신문배 전국풋살대회가 지난 6일 경남자동차고등학교 풋살장에서 전국 시·군·구 풋살연합회 산하클럽 및 직장 풋살동호인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진주신문이 주최·주관하고 진주시, 진주시풋살협회, 진주스포츠클럽, ㈜우석종합건설, ㈜류앤김종합건설 및 ㈜푸른환경산업개발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풋살동호인의 화합과 체력증진 및 진주시 풋살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부별, 조별 리그 및 링크전으로 예선을 치른 후 각 1, 2조가 본선에 진출해 열띤 경기를 펼쳤으며, 우승팀, 준우승팀, 공동3위팀에게는 각각 트로피와 시상금이 지급됐다.

30도가 웃도는 무더운 날씨속에 열띤 경기를 펼친 결과, 진주 로어팀이 우승을 거머지는 영광을 안았으며, 준우승과 입장상(개회식 최다인원수)은 Play24 FC, 공동3위는 갈라티코 FC, 서울산JB팀이 차지했다.

이 날 개회식에 참석한 박대출 의원은 "대회에 참가한 풋살 동호인 모두 진정한 스포츠맨십을 바탕으로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상호 화합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 및 종목별 체육대회 개최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진주신문 대표는 “풋살은 경제적이고 안전해 최근 동호인 수가 늘어나고 앞으로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이라며 “각자 연마해온 기량으로 동호인 간 돈독한 화합의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