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모범 학원·교습소 지정서 전수식 개최
진주교육지원청 모범 학원·교습소 지정서 전수식 개최
진주 관내 학원 12개원·교습소 2개소 대상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7.0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심낙섭)은 4일 진주 지역 모범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2019년도 모범 학원 및 교습소 지정서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도 모범 학원 및 교습소 지정 운영 계획에 따라 선정됐으며, 모범학원은 운영 기간이 3년 이상으로 최근 2년 이내에 행정처분이나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아니하고, 민원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지 아니하고 제반 법규 준수, 정부 시책의 호응 등 타의 모범이 되는 학원 및 교습소 중에서 교육지원청의 자체 추천을 받아 모범 학원 및 교습소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서 선정됐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모범 학원 및 교습소의 지정 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022년 6월 30일까지 3년간이며, 모범 학원 및 교습소로 지정되는 기간 동안 정기 지도 점검에서 제외하고, 행정적 혜택이 있을 시 우선적으로 부여한다.

심낙섭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진주가 아이들을 기르기 좋다고 하는 이유 중 하나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원장들도 아이들을 큰 정성을 기울여 돌보며 평생교육담당자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진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의논해서 교육하기 좋은 진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