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연수
산청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연수
방과후학교 이해도 제고·청렴도 향상 방안
  • 양우석 기자
  • 승인 2019.05.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산청교육지원청
사진제공=산청교육지원청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하현희)은 21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산청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와 교감선생님들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과후학교 관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의 이해도 제고 및 청렴도 향상 방안’이라는 주제로 외부강사들의 학생지도역량 강화 및 업무이해도 제고, 정보 공유 및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문화조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했다.

조래은 창원사파초등학교 교감선생님이 연수강사로 참석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들이 업무처리를 위해 꼭 알아야하는 업무의 실제에 대해 이해도를 높였고, 학교 현장의 어려운 점에 대하여 학교 관리자와 업무담당자들 간에 서로 소통하면서 해결책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했던 외부강사는 “방과후학교 업무를 추진하는데 필요한 내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내용을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방과후학교 강사들도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산청교육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자긍심을 가진다”고 말했다.

산청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청교육지원청에서는 ‘수요자의 요구를 분석해 학생이 스스로 배우고 꿈과 끼를 개발해 신나고 행복을 찾는 방과후학교’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