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중·장년 재취업 교육훈련
진주폴리텍, 중·장년 재취업 교육훈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5.0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피복아크용접의 수직비드 쌓기 실습을 시작하겠습니다. 잘 보세요, 이 방식은 주로 철 구조물 제작이나 화학제품을 만들 때 쓰입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이하 진주폴리텍) ICT산업설비과 특수용접 실습실에서는 한성종 지도교수의 용접시연 및 실습이 한창 진행되고 있다. 실험·실습 시 안전을 위한 보호장구를 착용한데다 수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로 이마에는 구슬땀이 송골송골 맺혀있지만, 교육내용을 놓칠세라 고개를 끄덕여가며 집중하는 교육생들의 모습은 더욱 진지하다.

훈련의 주인공은 바로 재취업과정 교육생들로, 진주폴리텍은 은퇴·이직 등 재취업을 준비하는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층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기업체 현장맞춤형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항공기부품가공’ ‘특수용접’ 등 두 개 직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은 4월 22일부터 7월 19일까지 3개월간 총 240시간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이상용 ICT산업설비과 학과장은 “특수용접 기술은 제조업 생산 현장 어디서나 두루 쓰이는 전문기술로 취업 및 재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진주폴리텍에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도록 특화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박문수 학장은 “취업능력개발 훈련과정과 지역산업체와의 협력적 시스템 구축 및 지속적 확대를 통해 중·장년층 교육희망자들이 제2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폴리텍 재취업과정 교육생들에게는 교육비 전액무료, 교육수당 지급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으며,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취업 후 재직자교육 실시 등 사후관리에도 적극적인 지원이 진행된다.

한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주폴리텍 홈페이지(www.kopo.ac.kr/jinju) 또는 전화(760-22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