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자존감향상지원 사업 재능기부 받아 진행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자존감향상지원 사업 재능기부 받아 진행
  • 안영근 기자
  • 승인 2019.04.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진제공=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KBS미디어텍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대표 조영석)는 지난 25일 장애인 자존감향상지원사업의 일환인 ‘뷰티인사이드’를 지원하기 위해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표)을 방문해 재능기부를 통해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메이크업을 통해 장애인의 우울감을 낮추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네일아트, 가족사진 촬영 등 뷰티와 관련한 전반적인 부분을 지원하며 상반기,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오경희 KBS미디어텍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장과 직원이 복지관을 방문해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된 여성 장애인 4명에게 네일아트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에 참석한 한 여성장애인은 “평소에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이 있었는데 이렇게 예쁘게 네일아트를 받았으니 그 버릇을 고칠 수 있을 것 같다”며 “내 손톱이 이렇게 예쁜지 몰랐다.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꼭 자랑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오경희 KBS미디어텍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장은 “평소에 수업을 받는 학생들도 재능기부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며 “일정을 맞추어 더 많은 장애인분들에게 기회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함께 참석한 직원도 “자신의 재능으로 행복해하는 장애인들을 보며 참여의지를 더욱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KBS미디어텍아카데미뷰티미용학원은 지난해에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장애인의 복지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