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가좌 다함께 돌봄센터’, 개소식
‘진주시가좌 다함께 돌봄센터’, 개소식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 해소…'기대'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4.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25일 조규일 진주시장과 유관기관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중심의 돌봄체계 구축 및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진주시가좌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월 돌봄센터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가좌사회복지관과 위탁협약을 체결하고 지난달 복지관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돌봄센터로 탈바꿈 시켰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가좌 다함께돌봄센터는 부모의 소득기준 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중(월~금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과 방학 중(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또한 일상생활교육, 독서지도, 놀이활동,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에 개소하는 ‘진주시가좌 다함께 돌봄센터’는 주민과 함께하는 초등 돌봄서비스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아울러 진주시는 내년까지 3개소를 더 추가 운영해 초등 돌봄 사각지대를 해결할 방침이다.

진주시가좌 다함께 돌봄센터의 이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가좌 다함께돌봄센터로 (055-754-0016)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