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리더십으로 변화를 꾀하다”
“이순신 리더십으로 변화를 꾀하다”
‘불멸의 이순신’, 윤영수 작가 초청 혁신공감교육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4.2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25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혁신 인식도 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21세기와 이순신의 혁신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혁신 공감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KBS 대하사극 ‘불멸의 이순신’ 기획·대본(공동)으로 유명한 방송 작가이자 소설가인 윤영수 강사를 초빙해 ‘이순신 장군의 혁신리더십’ 강의를 통해 직원들의 혁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혁신의 방향을 모색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진주시는 행정혁신을 위해 지난 4월 초 ‘2019년 진주시 혁신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혁신책임관인 부시장을 필두로 혁신총괄담당, 부서별 혁신리더 지정·운영 등 혁신과제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이번 교육은 ‘2019년 진주시 혁신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혁신 인식도 향상과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조규일 진주시장은 “혁신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라 공직사회에 지속적으로 요구돼 온 부담스러운 단어이지만,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하고 있는 일에서의 작은 변화의 시작이 혁신”이라며 “다양한 생각과 고민, 그리고 작은 변화의 시도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나아가 시민의 삶을 더 행복하게 변화시킬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교육을 경청해 업무에 적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