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국회의원 보궐선거 투표소 127곳 확정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투표소 127곳 확정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03.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4·3 국회의원 보궐선거(창원시 성산구선거구, 통영·고성군선거구)의 투표소 127곳을 확정했으며,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각 가정에 발송했다고 24일 밝혔다.

투표소(사전투표소 포함) 위치는 각 가정에 도착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또는 ‘선거정보’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는 유권자가 투표소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지난 제7회 지방선거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하되, 보궐선거가 평일에 실시되는 등의 사유로 7.9%에 해당하는 10곳은 부득이하게 변경했다.

투표소가 변경된 경우 이전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해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중증장애인 등이 사전투표기간(3월 29일~30일)과 선거일에 (사전)투표소까지 이동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구·시·군선관위에 이동 차량과 보조인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투표소에 갈 때는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하며, 투표안내문에 기재된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를 알면 더욱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다.

한편, 각 가정에 우편으로 발송한 선거공보는 중앙선관위 정책공약알리미 사이트(http://policy.nec.go.kr)에서도 선거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투표소에 가기 전에 선거공보를 꼼꼼하게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