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 물 관리 현장 설명회 개최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 물 관리 현장 설명회 개최
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지지기반 확대
  • 여우석 기자
  • 승인 2018.11.2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이변 및 물관리기본법 제정 추진 등 급격한 대내외 수자원 환경변화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농어촌용수관리 전문화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한국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지사장 양명호)는 22일 대회의실에서 물 관리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주산청지역 운영대의원 14명을 비롯한 수리시설감시원, 농업인단체, 이장협의회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설명회가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농업인과 지자체의 협력체녈 강화로 국가 수자원 정책변화에 대비한 우호적 지지기반 확대와 농약 허용기준 강화제도(PLS)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양명호 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9년은 물 관리에 필요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완벽한 급수체계를 구축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물 관리로 풍년 농사를 이룩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많은 조언과 아낌없는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물 관리 업무에 종사하면서 남다른 사명감으로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진주시 수곡면 강정부씨 등 6명에게 지사장의 감사패가 전달됐다.

농업인을 포함한 물 관리 거버넌스 토대 강화를 목적으로 한국농촌공사에서 매년 개최하는 ‘물 관리 현장 설명회’는 81개 지사 단위로 시행되며 올해는 전국 1만738명(경남 1417명)을 대상을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