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학교육원, 도민과 함께 과학 명사 특강 개최
경남과학교육원, 도민과 함께 과학 명사 특강 개최
오는 7월 11일 경남교육연수원·7월 16일 LH 대강당
경남과학교육원 예약포털 신청 가능…오는 18일까지 접수
임현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사·김해동 경상국립대 교수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6.1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김해동 경상국립대학교 교수, 임현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사
사진 왼쪽부터 김해동 경상국립대학교 교수, 임현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사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김정희, 이하 경남과학교육원)은 도민과 함께하는 과학명사 특강을 창원과 진주에서 두 차례 개최한다.

2024 도민과 함께 하는 과학 명사 특강은 최신 과학 이슈에 대한 도민의 관심 부응을 통해 학생, 학부모를 포함한 도민들의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경남 과학교육의 메카인 경남과학교육원의 역할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특히 과학 명사 특강을 지역의 과학행사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추진하는 한편 지역 접근성을 고려해 동부권인 창원과 서부권인 진주에서 각각 개최한다.

1차 특강은 오는 7월 11일 오후 7시 경남교육연수원 홍익관에서 임현균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사가 ‘학습하는 뇌, 무엇이 다를까?’를 주제로 강연한다. 2차 특강은 오는 7월 16일 오후 7시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강당에서 김해동 경상국립대학교 교수가 ‘뉴스페이스 시대, 우주산업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명사 특강은 경남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까지 경남과학교육원 누리집 예약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한다. 경남과학교육원은 참석자 전원에게는 원소 주기율표가 인쇄된 손수건을 기념품으로 나눠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