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산업단체와 경남 항공 기계산업 협업 업무협약 체결
진주폴리텍, 산업단체와 경남 항공 기계산업 협업 업무협약 체결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4.02.2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 이하 진주폴리텍),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서부지사, 사천항공우주협동조합, 스마트기술혁신협동조합은 지난 28일 경남 항공 기계산업 협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로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협력함으로서 유기적 산학협력 체제와 지원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신규 참여기업 모집 지원 ▲과정 홍보 및 모집 지원 ▲참여기업의 품질향상을 위한 컨설팅 지원 ▲참여기업의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 지원 ▲참여기업의 교육훈련 인프라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아울러 상호 기관의 공동 발전과 우호를 증진하고 그에 따른 정보교류를 통해 지역산업 인력들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 및 신규 인력 지원을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장세우 진주폴리텍 산학처장은 “지역의 항공우주산업 성장과 기업의 성장을 위해 서로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기업 맞춤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하고 신규 인력 양성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영순 스마트기술혁신협동조합 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큰 도움에 되길 바란다”면서 “기업의 맞춤 인재를 양성할 수 있어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산학협력 업무에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폴리텍은 일학습병행사업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진주시와 4차산업혁명 스마트교육의 협약을 체결해 항공분야 채용예정자과정을 올해 40명 신규로 채용해 이들 기업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