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크(SIEG) 진주갤러리아점 윤 승훈(32) 매니저
지이크(SIEG) 진주갤러리아점 윤 승훈(32) 매니저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9.2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장사꾼 13-당신의 꿈을 지원합니다>

“확고한 상품 정체성 통해 고객들 꾸준한 지지 받을 것“

튀고 싶진 않지만, 누구보다 돋보이고 싶고, 아닌 척 하지만 누구나 뒤 돌아보고 싶은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 패션의 계절 가을이다. 남자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은 훈남이 되고 싶은 남자들이 패션에 많은 관심이 솟구치기도 한다.

최근 라이프 스타일 스토어 전개로 변화를 빠르게 흡수하고 소비자들의 변화에 적극 대응해 새로운 시대, 변화 수요에 발 빠르게 나서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독일어로 승리를 뜻하는 지이크는 항상 자유롭기를 원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젊은 남성의 패션을 표현했다.

이처럼 고급스럽고 절제된 감각을 갖추되 대중적 취향과 현대적인 세련미를 결합한 엣지 있는 테일러 링을 추구하고 있어 고정고객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다. 

반면, 이 같은 고객들의 호응 뒤에는 패션에 대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 지이크 진주갤러리아점 윤 승훈 매니저가 존재한다. 현재 윤 승훈 매니저가 근무하는 지이크 진주갤리리아점은 전국 백화점 남성의류 중 판매율 1, 2위를 달리고 있다.

그는 움츠리는 불황이 오히려 기회가 되는 확고한 정체성과 경쟁력을 갖춰 상반기 시장을 리드하는 주인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성품이나 태도가 고객에게 패션을 제안할 때도 고스란히 드러나 단지 고객의 취향이나 유행에만 맞추지 않는 안목과 센스까지 겸비하고 있다.

윤 매니저는 “우리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본질을 잘 전달하면서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결코 흔들림 없는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의심치 않는다”며 “앞으로 초근접 기획력을 한층 높여 확고한 상품 정체성을 통해 고객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가을에는 지이크 진주갤러리아점 윤 승훈 매니저로부터 '흔남'도 '훈남'으로 만들 수 있는 깨알 같은 패션 팁을 전수받아 보자. <편집자 주>

1.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12년 째 정장 하나만 바라보고 꿈을 키워 현재는 사업가 매니저 윤 승훈입니다.

2. 매니저란 일을 하게 된 동기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정장을 좋아했고 관심이 많았습니다. 정장하면 깔끔한 이미지 고급스런 이미지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정장 일을 배워 보고 싶었습니다. 군대 제대를 앞두고 일자리를 찾고 있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인광고를 통해 진주 갤러리아 백화점 신사 정장 코너에서 직원을 구하고 있다는 글을 보고 고민도 하지 않고 바로 전화를 했습니다.

그렇게 면접을 보고 제대한 다음날부터 바로 출근을 하고 일을 배우다보니 정장코너의 매력이 있었어요. 정장을 멋있게 입고 고객들과 대화를 하며, 같이 고민을 해서 정말 멋있고 이쁜 정장을 맞추며 만족하시는 고객들을 보면서 나도 내 이름표에 매니저라는 타이틀을 달고 내 이름 석자를 걸고 고객님의 외출을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지이크’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자면

SIEG는 (주)신원 브랜드로 신원의 대표적인 남성 브랜드입니다. 독일어로 승리를 뜻하는 지이크는 항상 자유롭기를 원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젊은 남성의 패션을 표현하고, 고급스럽고 절제된 감각을 갖추되 엣지 있는 테일러링을 추구하는 브랜드입니다.

4. 전국매출 1,2위를 한다고 들었다. 지이크 진주갤러리아점 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다면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고객님을 찾아가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요즘 고객님들이 많이 바쁘셔서 매장에 방문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객님에게 직접 찾아가 시즌 카탈로그를 드립니다. 홍보도 하고 구매하셨던 정장이 혹시 찢어지거나 A/S를 해야 되는 부분이 있으면 수거와 A/S를 해줌으로써 고객들이 만족도가 높아 졌습니다.

둘째는 실시간 신상품 입고와 디자인을 방문하시기전에 사진으로 먼저 봅니다. 어떤 상품이 입고 됐는지 고객님들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메신저나 전화로 실시간 실사를 확인 후 방문하도록 합니다. 만약 방문이 어려우신 분은 배송도 보내드립니다.

이처럼 시즌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하다 보니 단골 고객이 많이 늘어 매출도 많이 올랐습니다.

5. 가을을 맞아 추천하는 스타일 3가지가 있다면

가을은 정장과, 자켓, 트렌치 계절입니다. 남성의 계절 정장의 계절인 가을이죠. 셔츠와 니트, 그리고 트렌치. 남성분들의 최고의 멋이죠.

6. 지이크를 적극 권장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제가 생각 할 때는 지이크는 누구나 다 입을 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정장은 예복과 혼주복 까지 가능하며, 정장을 착용 했을 때 스트레치원단으로 활동성이 매우 좋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급스러움도 극대화되면서 편한 슈트이기 때문이죠. 착용 하신 분들은 많이 공감 하십니다.

7. 카페와 페이스 북을 운영하고 있는지

페이스 북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jinjusieg이며. 향후 인스타도 같이 운영할 계획입니다.

8. 어떤 연령대가 주로 매장을 이용하는지

20대부터 60대까지입니다. 이 중 30대~40대가 많습니다.

9. 쇼핑팁 혹은 상품을 고르는 노하우가 있다면

기본보단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스타일 그렇다고 지나친 스타일이 아닌 고급스러운 패턴을 도전해보면 색다른 자신을 찾을 수 있습니다.

10. 매니저님만의 추천 팁이 있는지

도전해야 새로운 나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1.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나만의 스타일이 있다면

정장을 너무 많이 입어서 세미스타일로 바꿔보고 싶습니다. 고급스러우면서 우아해 보이는 스타일 이라고 할까요??

12. 앞으로의 목표가 무엇인지

저는 제 이름으로 맞춤정장 브랜드를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디자인부터 제가 직접하며, 기본 정장부터 패턴까지 저만의 스타일로 정장을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이 목적입니다.

13.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생각하는 것이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제 단골 고객님들에게 신뢰에 어긋나지 않는 자세로 정장하면 떠오르는 사람,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이름으로 항상 긍정적이고 낮은 자세로 주어진 일에 대해 열심히 노력하는 인생을 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