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보건소,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진주보건소,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2회 접종 어린이 11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내달 2일부터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9.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보건소는 국가예방접종사업의 변경에 따라 생후 6개월 이상 ~ 59개월 이하 출생아를 대상으로 시행하던 어린이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올해부터는 면역력이 약한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해 생후 6개월 이상 ~ 만 12세까지로 대폭 확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인플루엔자 접종 시작은 올해 9 ~ 10월경부터이며, 관내 위탁의료기관 등에서 주소지 관계없이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올해도 만 65세 이상(1953년 이전 출생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접종은 물론, 시 자체사업으로 추진해 오던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접종과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유료접종도 종전과 변함없이 시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를 위해 관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업무 위탁계약 체결 및 백신확보 등 접종업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시민들에게는 면역력 확보를 위해서 무엇보다 독감이 유행하기 전에 미리 예방접종을 받으실 것과 올바른 손씻기, 기침 예절지키기 등 평상시 철저한 개인위생관리를 당부했다.

특히 어린이와 어르신들에 대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알고 있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받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 접종에 관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로(055-749-5755) 문의 하거나 진주시 홈페이지(http://jinju.go.kr) 또는 진주시보건소 홈페이지(http://jinju.go.kr/health)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