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신공항 경·부·울 3개 시·도지사 공동 대응
김해신공항 경·부·울 3개 시·도지사 공동 대응
민간전문가 T/F팀 김해신공항 결정과정 결과 보고회 개최
김해신공항의 안전성, 소음, 확장성에 대한 문제점 제기
  • 여우석 기자
  • 승인 2018.08.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지난 21일 KTX 울산역 회의실에서 동남권신공항 민간전문가 T/F팀의 김해신공항의 결정과정 검토결과에 대한 경남·부산·울산 공동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김해신공항 결정단계에서의 사전타당성조사와 예비타당성조사 보고서를 중심으로 정책결정과정의 문제점을 되짚어 보는 자리로써 김경수 경남도지사,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송철호 울산광역시장 및 민홍철 의원, 김정호 의원, 박재호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동남권신공항 T/F는 김해신공항의 절차적 타당성과 위법성 여부를 충분히 검토한 결과, 정책결정 과정의 위법성과 공정성, 안전과 소음, 확장 등에 있어 상당한 문제점이 밝혀졌음을 보고했다.

이에 3개 시·도지사는 검토결과에 대해 공감했으며, 이날 발표된 내용을 바탕으로 빠른 시일 내에 국토부와 협의해 대책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3개 시·도는 상생 발전을 위해 동남권 신공항 및 경부울 광역 철도망 등을 아우르는 동남권 추진협력단을 구성하기로 했으며, 이번 합의로 경·부·울 협력관계는 더욱 더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26일, 3개 시·도지사의 당선인 시절 맺었던 '동남권 상생 협약'에 따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