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화 산청군수, 곶감 생산자 간담회 실시
이승화 산청군수, 곶감 생산자 간담회 실시
현안·불편사항 청취 등
현장소통 현안 해결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2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산청군청
사진제공=산청군청

이승화 산청군수가 곶감 생산 농가와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현장소통에 나섰다.

산청군은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임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리산산청곶감작목연합회 회장 및 임원 1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이승화 군수가 임업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곶감산업에 대한 현안을 비롯해 불편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산청곶감축제 예산지원 방안과 수도권 홍보 강화 등 산청곶감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산청군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곶감산업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젊은 세대에 대한 곶감 소비 부진, 곶감 생산 농가의 고령화, 농자재 가격 상승 등 곶감산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라며 “하지만 산청곶감은 여러 분야에서 수상을 이어오면서 인지도를 높이고 품질을 인증 받는 등 경쟁력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곶감산업의 선두주자로 산청곶감이 전국 제일의 맛과 품질로 명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곶감산업 육성에 대한 예산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산청군은 포장재 규격출하를 위한 임산물 상품화지원사업, 임산물 유통기반 조성사업 등을 통해 농가를 지원하고 있다.

또 곶감생산기술 교육을 해마다 실시해 생산자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곶감산업 기반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