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유니브 경남, 연극 공연 ‘2023 청춘막&장’ 성료
KT&G 상상유니브 경남, 연극 공연 ‘2023 청춘막&장’ 성료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1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T&G 상상유니브 경남
사진제공=KT&G 상상유니브 경남

KT&G 상상유니브 경남운영사무국(국장 황영옥)은 지난 17일 경상국립대학교에서 대학생과 지역 전문극단이 함께한 연극 공연 ‘2023 청춘막&장’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첫 선을 보인 2023 청춘막&장은 상상유니브 경남이 기획한 지역 특화프로그램으로, 대학생 37명과 (사)극단현장이 참여했다. 이들은 기존의 작품을 각색한 연극 공연과 경남지역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창작 연극 공연을 각각 선보였다.

이번 공연을 위해 상상유니브 경남은 참여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연기, 작가, 연출 등의 과정에 대해 인큐베이팅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사)극단현장의 최동석, 김진호 배우가 멘토로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황영옥 KT&G 상상유니브 경남운영사무국장은 “‘2023 청춘막&장’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상상유니브는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상유니브’는 KT&G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로 전국 13개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주제의 페스티벌, 지역특화 프로그램들과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마케팅스쿨’, ‘상상집현전’, ‘상상블루파빌리온’ 등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