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차기회장, 하동세계차엑스포 방문
국제로타리 차기회장, 하동세계차엑스포 방문
고든 매키넬리 국제로타리클럽 차기회장 하동 ‘고운 햇차’ 다담·전시관 관람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11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군청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고든 매키넬리 국제로타리클럽 차기회장(이하 회장)이 지난 10일 수십 명의 로타리안과 함께 엑스포 행사장을 찾아 전시관 등을 관람했다고 11일 밝혔다.

스코틀랜드 사우스퀸즈페리 로타리클럽의 고든 매키넬리 회장의 하동 방문은 전 세계 차기 총재들이 클럽을 강화하고 23∼24년도 RI 테마 ‘세상에 희망을(CREATE HOPE in the world)’을 실현하기 위한 6박 7일간의 한국 방문 일정 중 하나다.

매키넬리 회장은 “로타리는 평화와 기회, 그리고 살고 싶은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만들어 간다. 우리가 잘하고 일을 계속하고 변화를 받아들인다”면서 “보다 평화롭고 희망찬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방문은 엑스포의 성과를 세계의 로타리안의 한사람으로 공유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매키넬리 회장은 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인 하승철 하동군수와 환담을 통해 하동의 세계적인 으뜸 차인 고운 햇차를 맛보고 엑스포장 내 주제관, 산업융복합관, 월드티아트관, 차 체험존 등을 둘러보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한국 방문 일정 중 하동세계차엑스포를 찾아준 고든 매키넬리 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러 하동의 녹차문화, 녹차의 수출을 통해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경상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차 분야에서 최초로 정부 승인을 받은 국제행사다. 지난 5월 4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개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