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인공지능 서비스 챗GPT 활용 직원 연수 개최
진주교육청, 인공지능 서비스 챗GPT 활용 직원 연수 개최
챗GPT 열풍 속 디지털 역량 강화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0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8일 2층 대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대화형·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 활용 연수를 개최했다.

챗GPT(Chat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는 지난해 11월 미국 오픈에이아이(OpenAI)가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은 물론 논문작성, 번역, 작사·작곡 및 코딩 작업 등 광범위한 분야의 업무수행까지 가능해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다.

이번 연수는 연수는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인 역량인 챗봇 기술을 교육행정에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강사로는 김정헌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교수를 초빙해 챗GPT 기본 개념과 활용 방법을 강의하고 연수 참석자들은 문서요약, 그림 및 사진만들기, 작문 등 챗GPT를 직접 활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참석자들은 이날 실습을 통해 응용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원하는 결과물을 빠르게 생산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진주교육청의 노력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진주교육지원청은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교육현장에서의 발전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