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채용예정자과정 입교식 개최
진주폴리텍,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채용예정자과정 입교식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0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 이하 진주폴리텍)는 지난달 28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과정 스마트팩토리 기반 첨단 항공기기체 부품조립 기술자 양성 과정의 입교식을 가졌다.

이번 채용예정자 과정은 KAI(한국항공우주산업㈜) 협력업체 항공업종 인력 지원 및 진주시 거주하는 청년 취업 장려를 위해 진주시·진주상공회의소․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가 4자 업무 협약을 맺고 인력양성 계획에 따라 개설하게 됐다. 입교한 교육생 15명은 5주간의 교육을 받고 하이즈항공(주)에 채용될 예정이다.

하정미 학장은 입교식 식사를 통해 “여러분들의 입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다시 학생 시절로 돌아가 시작 단계를 단단히 다지며 올라가다 보면 바라던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짧은 교육 기간이지만 불편함이 없도록 진주폴리텍은 최선을 다해 적극 지원 할 것을 약속한다. 5주 후 서로 만족스러운 모습으로 회사로 입사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항공우주산업 협력업체 항공업종 인력 지원을 위한 채용예정자과정은 올해 30명 지원 계획해 진주시 거주하는 청년들에게 수당 8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누리집에서 홍보 안내 및 접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