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청렴 계약교실·학교회계 연수 실시
진주교육청, 청렴 계약교실·학교회계 연수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0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2일과 오는 3일 양일간 거제에서 업무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3 계약교실 및 학교회계 연수를 실시한다고 2일밝혔다.

이번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근무하는 업무담당자가 참여해 다양하고 복잡한 계약과 학교 회계업무를 사례와 이야기로 쉽게 풀어서 답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담당자의 업무 역량 향상과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 계약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2일은 7급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 개정 학교회계 예산집행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사례 중심의 계약실무 과정으로 구성하고 3일은 8급 이하 저경력자를 위한 나라장터 익히기와 학교회계 세입, 세출일반 과정으로 구성해 업무담당자별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연수로 진행했다.

전문 강사와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선배 공무원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의로 현장 실무에 대해 궁금한 부분을 질문하고 참석한 업무 담당자가 직접 답을 찾으면서 함께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함께 배우고 익히며 탐구하는 자세가 ‘가장 나답게, 모두를 이롭게’ 하는 경남교육의 가치 실현과도 연결된다”라며 “오늘 연수가 교육 현장 업무담당자들의 업무추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