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개발공사,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협력
경남개발공사,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협력
엑스포조직위, 경남개발공사와 업무협약…입장권 2000매 구매·성공개최 협력 약속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3.24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군청
사진제공=하동군청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군수, 이하 엑스포조직위)는 지난 23일 경남개발공사(사장 김권수)와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박옥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과 김권수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남개발공사에서 진행됐으며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과 협약사항 이행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엑스포 홍보 활동 ▲관람객 유치 활동 및 입장권 2000매 구매 ▲경남개발공사 주최 행사 등 엑스포 기간 중 하동 개최 등으로 양 기관에서는 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권수 경남개발공사 사장은 “하동세계차엑스포가 성공적으로 열려 경남 지역 경제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공사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등 엑스포 성공적인 개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박옥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은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보탠 경남개발공사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하동차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국제행사답게 알차게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차(茶) 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오는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