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학교장·소속 기관장 회의 개최
진주교육청, 학교장·소속 기관장 회의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3.2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23일 진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3층)에서 학교(원)장 및 소속 기관장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학교장 회의는‘가장 진주답게!, 교육공동체를 이롭게!’라는 진주교육의 정책 방향을 안내하고 관내 학교장 및 소속 기관장의 의견을 수렴 및 소통을 위한 자리였다.

2023학년도 진주교육은 학생들의 삶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드는 ‘배움’을 지원하고 다문화가정 학생, 특수교육대상 학생,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진주 특색교육 ‘에나 진주와 사랑에 빠지다’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가장 진주다운 교육을 실현을 위함이다.

또한 지난 3월 1일자로 관내 전입한 초·중·고등학교장 15명의 소개 및 5개 과별로 경남교육정책 세부 업무추진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더욱 촘촘히 보살피고 챙기는 데 빈틈이 없도록 안내했다.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진주교육청은 학교의 관리자 및 지역사회와 늘 소통하고 협의해 학교현장을 지원함으로써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진주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 및 지역사회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