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진주시 공식 SNS 시민홍보단 위촉식 개최
2023년 진주시 공식 SNS 시민홍보단 위촉식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3.2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21일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제9기 진주시 SNS(누리소통망) 서포터즈, 인스타그래머, 1인 영상제작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공식 SNS 시민홍보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홍보, 위촉장 수여, 누리소통망 활용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공식 SNS 시민홍보단은 지난 2월 공개 모집을 통해 77명이 선발됐으며 누리소통망 서포터즈, 인스타그래머, 1인 영상제작자, 학생웹툰작가단으로 구성됐으며 학생, 직장인, 주부,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군과 10대부터 70대에 이르는 폭넓은 연령층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SNS 시민홍보단은 현장 취재, 시정 소식 공유, 미션 수행 활동으로 시민과 시정의 소통 가교 역할은 물론 대한민국의 보석 같은 도시 진주시의 아름다운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누리소통망상에서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진주시 SNS 서포터즈 강계수 씨는 “살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진주의 공식 SNS 시민홍보단으로 선발되어 기쁘다”면서 “진주시의 시정소식을 SNS 친구들과 공유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취재해 ‘진주’라는 브랜드를 온라인상에 자랑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강력한 파급력을 가진 SNS라는 매체를 통해 기업가정신 수도 조성, 월아산 국가 정원 추진,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 등 생동감 넘치는 진주 이야기를 들려주기를 바란다”라며 “진주시를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참신한 콘텐츠로 활발한 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