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조직위, 경남관광홍보사진전 홍보관 운영
산청엑스포조직위, 경남관광홍보사진전 홍보관 운영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산청엑스포 홍보관 운영
한방약초 향기주머니 만들기체험 등으로 산청약초 우수성 알려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3.2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관광홍보사진전 홍보관 사진. (사진제공=산청군청)
경남관광홍보사진전 홍보관 사진. (사진제공=산청군청)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경남관광홍보사진전에 참가해 엑스포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경상남도 16개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주최하고, 김태호, 하영제 국회의원 등 경상남도의 주관으로 개최됐다.

20일 개막식은 김태호, 하영제 국회의원 등 경남 출신 국회의원 10여명과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 최효석 재경도민회 회장, 향우회 등 70여명이 참석하였다.

조직위는 사진전에서 특별 홍보관을 캐릭터인 ‘준이’, ‘금이’ 캐릭터를 활용해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행사, 한방차 시음, 산청엑스포 공식 유튜브 ‘산청테레비’ 구독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사진전은 경남의 시·군 관광사진 및 관광사진공모전 수상작 등 40여점이 전시됐으며 산청군은 동의보감촌 전경과 생초국제조각공원의 풍경을 전시해 산청군의 관광지를 홍보했다.

이승화 공동위원장은 “사진전에 산청엑스포를 홍보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하다”라며 “이번 사진전을 통해 올해 개최되는 산청엑스포가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동시에 경남 도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2023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