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노사합동 혁신성장 결의대회 개최
한국남동발전, 노사합동 혁신성장 결의대회 개최
  • 이광윤 기자
  • 승인 2018.07.3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남동발전은 30일 한국남동발전 대강당에서 임직원과 노동조합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합동 혁신성장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에너지 산업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열렸다.

또한 이 자리에서 한국남동발전은 중장기 비전인 ‘Clean & Smart Energy Leader’ 구현을 위해 발굴한 10대 혁신성장과제를 선포하고, 구체적인 방향성과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알렸다.

이날 발표된 한국남동발전의 혁신성장전략체계는 ‘신재생에너지 시장선점’, ‘친환경 발전사업 강화 및 사업 다각화’, ‘혁신성장 인프라 강화’의 세 가지 전략 방향과 △ GW급 대규모 재생에너지 복합단지 개발 △ 영농형 태양광 기술 선점 및 1GW 개발 △ U`Sol 고도화를 통한 Digital Platform 경쟁우위 확보 △ KOEN형 신재생에너지 핵심기술 개발 등 에너지 업계의 중요한 변화를 선도할만한 10대 혁신성장과제로 구성됐다.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한국남동발전은 공공기관으로서 국가 전력공급의 한 축으로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완수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가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위해 우리의 혁신성장 의지를 담은 10대 과제를 적극적으로 이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