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 17명 선발
경상국립대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 17명 선발
대학의 위상과 경쟁력을 종합적·체계적으로 홍보
행사지원, 대학탐방 안내, 유튜브·SNS콘텐츠 제작 등 활동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2.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전경. (사진제공=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전경. (사진제공=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학내·외 각종 행사 안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등 홍보 관련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대학의 위상을 제고할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 17명을 선발했다.

경상국립대 대외협력처(연구부총장 김곤섭)는 2월 28일 오후 칠암캠퍼스 100주년 기념관 아트홀에서 ‘2023학년도 학생 홍보대사 임명식 및 2022학년도 홍보대사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욱 대외협력부처장을 비롯해 대외협력처 관계자와 신규 선발된 홍보대사, 2022학년도 홍보대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2022학년도 홍보대사 수료식에서는 활동을 영상으로 제작, 상영하고 활동 소감을 발표했다. 특히 2022학년도 홍보대사가 2023학년도 후배 홍보대사에게 명찰을 전달하며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학생 홍보대사 개척나래는 학내·외 각종 행사 지원, 대학 탐방 안내, 홍보책자 및 영상 제작 참여, 박람회 및 입시설명회 참가, 유튜브·SNS 콘텐츠 제작 참여 등 홍보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경상국립대는 학생 홍보대사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도록 하기 위해 카드뉴스 제작, GNU 뉴스 진행,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 블로그 관리, 유튜브 콘텐츠 제작, 촬영장비 운용 등으로 역할을 분담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상국립대의 강점과 장점이 SNS와 유튜브를 통해 더욱 확대 재생산되도록 하고 대학을 방문하는 고교생들에게도 대학의 종합적인 위상과 경쟁력을 체계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김현욱 대외협력부처장은 “경상국립대 제25기 홍보대사로서 1년 동안 스스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그 성장 과정을 대학과 함께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남의 국가거점 국립대학의 위상이 여러분의 활동으로 더욱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