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호MJF라이온스클럽 이 상필(39) 회장
진양호MJF라이온스클럽 이 상필(39) 회장
“회원 화합 통해 '실천하는 봉사' 펼칠 것”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7.2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양호MJF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15년 출범해 42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클럽이다.

이들은 혹서기를 맞아 더위에 지친 독거노인들을 위한 기증사업을 펼치기도 하고, 명절에는 동사무소와 함께 고향방문 환영 캠페인 및 환경정화운동 등으로 활발한 클럽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어 남다른 지역사랑과 경제 활성화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6월 30일 4대 진양호MJF라이온스클럽신입회장으로 취임한 이 상필 회장은 2015년 진양호MJF라이온스클럽에 가입한 이후 4년 째 라이온스 회원으로 활동했다.

이 회장은 기본적으로 사람을 만나고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한다. 그는 마음에 들지 않은 일은 오래하지 못하는 성격으로 이 라이온스 클럽에 들어와 신임회장까지 맡게 됐다고 전했다. 그의 포부는 간단하고 강렬했다. 이 회장은 “앞으로 나 역시 아직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가야 하는지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플랜은 아직 없지만 회장을 취임하면서 ‘진정한 봉사는 실천이다’라는 생각으로 클럽 활동을 할 생각”이라며 “라이온스클럽도 그동안 전임 회장님들이 발전시켜 온 전통을 꾸준히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양호 라이온스 이상필 회장을 만나 클럽의 봉사활동을 들어보았다. <편집자 주>

Q. 진양호MJF 라이온스와의 인연이 된 계기가 무엇인지.

= 초대 회장이었던 구 태희 라이온회장님과의 인연으로 함께 뜻을 모아 봉사단체를 만들어보고자 의견을 함께 하던 중 진주성 라이온스클럽의 스폰으로 진양호MJF라이온스클럽 창립 멤버로 가입을 하게 되고 첫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Q. 진양호MJF라이온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 30~40대의 젊은 청년들이 함께 공감대를 형성 하면서 봉사 할 수 있는 젊은 연령에 맞게 열정이 넘치는 클럽입니다.

라이온스는 타 클럽보다 더욱 창의적이고 참여도가 높은 국제라이온스 협회 355-E 지구 내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클럽입니다.

Q. 이번 진양호MJF라이온스 4대 이상필 회장에 대한 소개도 부탁드립니다.

= 저는 현재 초전동에 위치한 유천 LPG충전소를 운영 중입니다.

특히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고, 지역발전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청년인 것 같습니다.

Q. 진양호MJF라이온스 회장까지 맡게 된 이유가 있다면.

= 초대 회장이신 구태희 회장님의 뜻깊은 봉사 사업을 제가 이어 나가야 되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주변의 소외된 계층이나 불우한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 발전과 진양호MJF라이온스클럽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4대 회장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Q. 진양호MJF라이온스 회원 수는, 가입 기준은 무엇인지.

= 2018년 7월1일 기준으로 42명의 인원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라이온스의 가입기준은 제일 먼저 나보다 남을 위해 희생할 줄 알고, 참신하고 기본적인 인성을 갖춘 40대 이하의 젊은 청년이라면 이사회를 거처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지역사회를 위해 회원확충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Q. 이번 진양호MJF라이온스 회장으로서의 맡은 역할은.

= 저희 진양호MJF라이온스클럽의 중심이 되어 저희 클럽이 창단 후 지속적인 봉사사업과 회원들 간의 더욱더 친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클럽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Q. 진양호MJF라이온스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올해 집행부와 함께 회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진실하고 깨끗하고 투명한 클럽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특히 진양호클럽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들이 모두가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함께해준다면 회원들의 손과 발이 되어 열심히 뛰는 회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Q. 현재 진양호MJF라이온스의 활동(봉사, 기부 등)이 있다면.

= 저희 진양호 클럽은 신생클럽으로 창립 후 몇 년간은 회원들 간의 유대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었고 작년부터는 지역의 고수부지 및 진양호 환경정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자체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물품 및 봉사 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Q. 바라는 점이 있다면.

= 한번으로 끝이 나는 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회원들 모두가 함께 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희 클럽의 손길이 닿은 어려운 이웃들이 모두가 행복하고 복이 넘치는 곳으로 변화했으면 좋겠습니다.

Q. 진양호라이온스만의 슬로건이 있는지

= 올해 한해 저의 슬로건은 “젊음의 패기로 함께하는 봉사”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이 있다면

=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제라이온클럽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봉사단체입니다. 그 틀 안에 저희 진양호 라이온스클럽이 소속돼 있는 만큼 지역사회 발전과 불우한 이웃들을 도우면서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양호MJF 라이온스 클럽 회원 여러분 올 한해 저에게 많은 열정과 애정으로 함께 해주신다면 여러분의 성원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