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선관위, 2023년 주요업무계획 시달 회의 개최
도선관위, 2023년 주요업무계획 시달 회의 개최
‘혁신과 소통으로’ 조합장선거·보궐선거 성공적 관리…제22대 국선 철저 준비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1.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사진제공=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도선관위)는 26일 도내 22개 구·시·군선관위 사무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시달 회의를 개최하고 주요업무 중점 추진과제와 조합장선거 관리대책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2023년 3대 목표인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 ▲민주정치 발전 기반 공고화 ▲미래지향적 선거관리역량 강화를 주요과제로 시달했다.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는 국민이 공감하는 법규 운용, 준법선거 실현과 정치자금의 투명성 제고,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및 창녕군수보궐선거의 정확한 관리,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리기반 조기 구축한다.

민주정치 발전 기반 공고화는 참여와 소통의 선거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 중심 선거문화 저변 확대, 정확한 선거정보의 즉시 제공체제 구축하고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제도 선진화 추진 및 민주시민 교육 내실화 하는 것에 있다.

미래지향적 선거관리역량 강화는 위원회의 심의·감독 기능 확대, 정책감사를 통한 지속적인 혁신 추진, 실무 중심 직무교육 강화를 통한 선거관리 전문성 및 현장 대응력 향상, 온라인 투표 시스템의 안정성·보안성 강화, 선거정보시스템의 편의성 제고 등이 있다.

김진수 도선관위 사무처장은 “올해는 선거관리위원회 창설 60주년이다. 지난 60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헌법기관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엄정중립의 자세로 정확하고 투명하게 선거를 관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