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사, 설 맞이 부대 인근 지역 위문활동 실시
공교사, 설 맞이 부대 인근 지역 위문활동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1.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공군 교육사령부
사진제공=공군 교육사령부

공군 교육사령부(이하 공교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부대 인근지역 위문활동을 실시했다.

공교사는 19일 설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과 부대인근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공교사 예하 27예비단은 지난 17일 중증장애인복지시설 베데스다를 방문해 위문금과 과일·다과류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27예비단은 2020년 3월부터 베데스다에 모금액을 자발적으로 매월 전달하고 있으며 명절마다 베데스다를 방문해 위문품 전달을 이어가고 있다.

교육사 예하 군수 1학교는 19일 교육사 인근 거주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해 위문금과 쌀·라면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군수 1학교는 보훈지청·지역기관으로부터 교육사 인근 소외계층 가정을 추천받아 지난 2011년부터 행복의 집을 선정, 명절마다 지속 위문 방문하고 있다.

한편 군수1학교는 행복의 집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도 공군을 빛낸 단체에 선정돼 이달 말에 상패를 받을 예정이다.

군수1학교 위문활동을 주관한 권영경 군수1학교장(대령, 공사41기)은 “설을 앞두고 부대 인근 지역 주민을 찾아뵈며 따스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참다운 이웃사랑을 앞으로도 계속해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