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설 연휴 선별진료소 운영 등 코로나 확산방지 총력
함양군, 설 연휴 선별진료소 운영 등 코로나 확산방지 총력
함양군보건소 내 선별진료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1.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사진제공=함양군청)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군은 설 연휴 동안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및 의료체계를 강화한다.

보건소 내 선별진료소는 평일,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PCR 검사 대상은 ▲만 60세 이상 고령자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신속항원 양성자 ▲의료기관 내 의사소견에 따라 코로나19 검사가 필요한 경우 ▲중국 발 해외입국자 등 이다.

설 연휴 동안 코로나 검사부터 진료, 먹는 치료제 처방까지 가능한 원스톱 의료기관 3개소(함양성심병원, 한마음연합의원, 성모의원)와 먹는 치료제 당번 약국 3개소(한들약국, 행복약국, 새동산약국)도 운영한다.

또한 코로나19증상은 약하지만 기저질환치료가 필요한 경우 의사가 입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등 코로나19 환자가 별도의 보건소 병상 배정절차 없이 신속하게 입원 할 수 있는 자율입원(일반격리병상) 1개소(함양성심병원)도 운영된다.

설 연휴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자율입원의료기관은 함양군 누리집(https://www.hygn.go.kr) 및 코로나19 누리집(https://ncov.kdca.go.kr)을 참고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방역·의료체계관리에 더욱 힘쓸 것”이라며 “주민들께서도 코로나19 재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마스크 쓰기, 손 씻기, 주기적 환기 등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감염병대응담당 전화 055-960-802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