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진주논개제 별에 별 아이디어 전국민 대상 공모전 개최
제22회 진주논개제 별에 별 아이디어 전국민 대상 공모전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1.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재)진주문화관광재단
사진제공=(재)진주문화관광재단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은 제22회 진주논개제 별에 별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에서 별이 된 논개를 비롯한 7만 민·관·군의 충절과 진주 정신을 축제로 승화 발전시키고 있는 진주 논개제에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제22회 진주논개제 프로그램에 반영한다고 한다.

공모주제는 진주논개제에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 아이디어로 진주논개제의 역사‧문화‧예술 등 다양한 자원을 소재로 하고 진주의 상징적인 콘텐츠를 활용한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프로그램,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참여‧체험 프로그램, 연령별‧계층별 참여 가능한 경연 프로그램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이며 평가를 통해 20건을 선정한다. 시상금은 총 200만 원 상당의 진주사랑상품권으로 대상 1건 50만 원, 최우수상 1건 30만 원, 우수상 2건 각 20만 원, 참가상 16건 각 5만 원이 지급된다.

참가자격은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희망자는 진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jjct.or.kr)>열린마당>공지사항>제22회 진주논개제‘별에 별’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 모집 공고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재)진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진주를 대표하는 봄축제인 진주논개제에 자유롭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제안으로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관광객과 시민이 더 깊이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제22회 진주논개제가 풍성하고 활기가 가득 찰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